일간검경

진주시, 제3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K-기업가정신으로 성장하는 문화도시 진주 조성 위한 전문가 15명 위촉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0:08]

진주시, 제3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K-기업가정신으로 성장하는 문화도시 진주 조성 위한 전문가 15명 위촉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4/05 [10:08]

▲ 진주시, 제3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진주시는 지난 4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3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3기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는 문화예술 전문가, 학계 관계자, 시민 활동가 및 청년 문화기업가 등 관련 분야에서 경험과 학식을 갖춘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K-기업가정신으로 성장하는 문화도시 진주’를 비전으로 승인받은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K-기업가정신 관련 전문가와 청년 문화기업가를 위원으로 위촉해 눈길을 끈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지역문화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과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심의․자문할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위원들의 전문적인 학식과 경험으로 지역문화를 활용한 독창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여 진주가 서부경남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문화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2027년까지 200억 원(국비 100억 원 포함)을 투입하여 ‘문화-관광-경제를 잇는 광역형 문화관광로드’를 앵커사업으로 남강 기업가정신의 길, 차문화 명상길, 보부상 시장길 등 특색있는 지역문화가 자생력을 가지고 콘텐츠화될 수 있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