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해양수산부, 해양문화 가치를 담은 상품 개발에 도전하세요

해양수산부‧국립해양박물관, 제3회 해양문화상품 공모전 실시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4:51]

해양수산부, 해양문화 가치를 담은 상품 개발에 도전하세요

해양수산부‧국립해양박물관, 제3회 해양문화상품 공모전 실시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4/02 [14:51]

▲ 공모전 포스터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박물관은 해양문화유산의 가치를 담은 문화상품 개발을 위해 4월 29일(월)부터 5월 8일까지 ‘제3회 해양문화상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립해양박물관 소장 유물 10점을 활용한 해양문화상품을 공모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판매가 3만 원 미만의 해양문화상품을 제작하여 상품설명서, 포장 등과 함께 완제품을 국립해양박물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소장 유물 10점에 대한 정보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박물관은 1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2점의 해양문화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총 2,500만 원 상당의 해양문화상품을 직접 구매하여 기념품으로 활용하고, 해양수산부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상품소개 및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해 국립해양박물관장은 “해양문화를 다양한 형식으로 선보이고자 해양문화상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예술인들의 창작 기회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이 해양문화유산이 가진 가치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양문화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