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성군, 2023년 국비 공모 성과 우수공무원 포상

성과 우수공무원, 표창장 및 포상금 수여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2:38]

달성군, 2023년 국비 공모 성과 우수공무원 포상

성과 우수공무원, 표창장 및 포상금 수여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02 [12:38]

▲ 달성군, 2023년 국비 공모 성과 우수공무원 포상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은 4월 1일 지난해 하반기 국비 공모사업 선정으로 예산확보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표창장 및 포상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포상 대상자는 4명으로 문화예술과 석경목 팀장과 이경혜 주무관, 정책추진단 김경일 팀장, 배태랑 주무관이다.

문화예술과 석경목 팀장과 이경혜 주무관은 구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하면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기업 지방이전 촉진 우수모델 확산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 구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은 구지면 주민들에게 문화 및 체육시설 공간을 제공하여 정주여건 개선과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기업 유치 및 기회발전 특구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측된다.

정책추진단 김경일 팀장과 배태랑 주무관은 교육부 주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화원초등학교와 달성중학교가 선정되어 국비 23억 원을 확보했다. 학교복합시설 조성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행정과 교육 협업행정의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달성군은 작년 한 해 총 17건의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7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어 지역발전 동력을 마련했다.

한편 달성군은 4월에 부군수 주재로 국비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여, 부서별 국비 확보 전략방안을 공유하고 신규 공모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달성군은 민선8기 군정방향에 맞춘 주요 현안 및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부서별로 관리하는 국·시비사업 및 건의사항을 일원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향후 중앙부처 방문 및 국회의원·시의원 방문 시 활용하여 ‘찾아가는 설명회’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공모사업 선정과 국비 확보는 앞으로도 중요한 전략과제이다”라며 “국정과제와 대구시책을 중심으로 우리 군 현안 사항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중앙부처·시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