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달서구, 2024년 달서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정책을 제안하고, 타지역 청소년과 교류 활동 예정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0:52]

대구 달서구, 2024년 달서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정책을 제안하고, 타지역 청소년과 교류 활동 예정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02 [10:52]

▲ 대구 달서구, 2024년 달서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지난달 30일 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달서구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달서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따라 청소년 정책의 수립․심의․조정․시행 과정 등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로 달서구 관내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위원은 최종면접을 통과한 초등학생 3명, 중학생 3명, 고등학생 15명, 대학생 4명 총 25명으로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1년 동안 달서구 청소년 정책·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모니터링하고 사업을 평가하는 등 청소년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다섯 번째로 실시하는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에 제출된 제안사항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 참여위원이 토론 및 컨설팅 과정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 정책을 만드는 과정에 달서구 청소년을 대표해 중심축 역할을 맡게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또래의 시각에서, 청소년들이 지금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정책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를 알려주길 바란다며 청소년이 제안한 좋은 아이디어가 구정업무에 반영되어 청소년이 행복한 달서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