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평구, 2023년 평생학습 동아리 애(愛) 밤 성황리에 마쳐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3:32]

부평구, 2023년 평생학습 동아리 애(愛) 밤 성황리에 마쳐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20 [13:32]

▲ 부평구, 2023년 평생학습 동아리 애(愛) 밤 성황리에 마쳐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부평구는 지난 17일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3년 부평구 동아리 애(愛)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학습동아리는 같은 주제에 관심을 둔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인 모임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며 공동의 관심사를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습공동체로, 부평구에는 총 301개가 등록돼 있다.

이날 행사는 선진지에 우수한 학습동아리의 연합활동 사례강연을 시작으로 부평구 학습동아리의 성장 사례발표 ‘평생학습동아리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 진행됐다.

이어, 평생학습동아리 12개 팀이 ▲성평등을 주제로 한 인형극 공연 ▲시 낭송 ▲색소폰, 트럼펫, 오카리나, 칼림바, 통기타 등 악기연주와 합창 ▲한국무용과 하와이안 훌라댄스 등 그동안 쌓은 실력을 선보였다.

아울러,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천연애(愛) 환경동아리에서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핸드워시 만들기 무료 체험 부스를 운영해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해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도시 부평’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구에서도 오는 12월 예정된 평생학습관 이전을 원활하게 추진해 쾌적한 환경과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