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조병옥 음성군수, “동절기 화재 예방...화기 안전 점검 강조”

주간업무 회의서 ‘’행정사무감사·예산안 등 정례회 철저한 대응“ 등 현안 살펴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3:33]

조병옥 음성군수, “동절기 화재 예방...화기 안전 점검 강조”

주간업무 회의서 ‘’행정사무감사·예산안 등 정례회 철저한 대응“ 등 현안 살펴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20 [13:33]

▲ 조병옥 음성군수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음성군은 20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동절기 화재 예방 △음성군의회 정례회 대응 △2023년도 사업 마무리 점검 등 현안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최근 지역의 공장과 주택 등에서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조 군수는 “추운 날씨로 화기 취급이 늘어나며 연탄과 기름, 화목 보일러를 사용하는 노약자나 특히 노후된 주택에서 부주의에 따른 화재 발생의 위험이 크다”며 화기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을 강조했다.

11월 20일 제361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가 개회함에 따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의, 상정 안건 처리 등이 앞으로 한 달간 진행된다.

조 군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군의원의 질의에 대한 사전 업무연찬으로 성실하게 답변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은 적극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예산안 심사 시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군의회에 충분히 설명해 예산안이 원안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 그는 “한 해 사업을 어떻게 마무리하느냐에 따라 군정 각 분야의 성과가 달라지고 내년도 업무와 주요 현안도 계획한 일정에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부서별로 계획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은 반드시 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신속히 보완함으로써 동절기 공사 중지 명령 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것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