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달서구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0:45]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달서구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운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4/01 [10:45]

▲ 달서구청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달서구가 제60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달서구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해마다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또한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한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기 위해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4월 23일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로 제정했다.

달서구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6개의 달서구립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확산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4월 12일부터 4월 23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도원도서관은 미래 직업 관련 특강 ‘나의 꿈! 나의 미래!’, 보드게임을 통한 경제금융 특강 ‘금융똑똑 경제똑똑’, 나만의 걱정 인형 만들기 체험활동 ‘내 걱정을 가져가’ 등을 진행한다.

성서도서관에서는 인형극 ‘아기 호랑이 검치’, 우리 집에 놀러 온(on) 도서관 ‘사고력 업! 문해력 업!’, 도서 원화 전시, 달서독서마라톤 대회 특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본리도서관에서는 오일 파스텔 액자 만들기 체험활동 ‘나도 할 수 있다, 오일파스텔!’, 영어그림책 특강 ‘Let’s make dolls!’, 미술 체험활동 ‘샌드아트 체험’ 등을 준비했다.

달서가족문화도서관은 도서관 체험활동 ‘도서관, 인형 초대의 날’, 스토리텔링 공연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낭만 강아지 봉봉‘ 작가와의 만남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달서어린이도서관에서는 전래동화 인형극 ‘용궁 이야기’, 민화 체험활동 ‘도마 위에 그리는 문자 책거리’, 미니어처 책반지 · 장미꽃 책갈피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달서영어도서관에서는 코미디 마임쇼 및 참여형 영어 역할극 ‘Comedy · Mime’, 영어 통문장 표현하기, 네임 토퍼 만들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 접수 일정은 도서관별로 다르며,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꽃이 만개한 따뜻한 봄날, 구민들이 지식과 지혜의 창고 달서구립도서관을 방문하여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즐기며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