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캠프 성료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로 미래창의인재 육성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0:40]

인천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캠프 성료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로 미래창의인재 육성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20 [10:40]

▲ 인하대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캠프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 동구는 인하대학교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학캠프’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 수학캠프는 동구가 주최하고 인하대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캠프는 11일~12일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프는 ▲교육용 보드게임&분수파티 ▲로봇으로 한붓그리기 ▲원으로 땅따먹기 ▲테셀레이션으로 디자인하기 ▲4색정리와 라틴방진 ▲13클루 ▲72연필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수학 교구와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적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수학이 어려운 줄만 알았는데 이번 캠프 덕분에 수학에 흥미가 생겼다”며 “수준 높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수학캠프에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하여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표현능력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수학 꿈나무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구는 동구 학생들을 위하여 수·과학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