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내달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장학금 신청 접수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1:14]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내달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장학금 신청 접수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3/25 [11:14]

▲ 장수군청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 지역의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총 8개 분야로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 ▲지역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 ▲대학생 반값등록금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대학생 희망장학금 ▲특기 장학금 ▲예체능문화인재육성 장학금 ▲대학·비진학 창업·취업 학원비 및 자격증 취득 장학금 등이다.

공통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2년 이상 장수군에 등록된 군민 또는 그 자녀이며,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지역 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은 주소지 제한이 없다.

자세한 신청 자격은 분야별로 달라 관내고 졸업 여부와 학업 성적 등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4월 19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재단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훈식 이사장은 “올해부터 검정고시 출신 대학생도 반값등록금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대학 비진학 학생들에게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발급 비용을 지원하는 등 장학사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사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확정해 5월 말 장학금 지급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