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영환 충북도지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특강

충북 발전과 과학기술 진흥 비전 융합을 위한 협력체계 강조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6:44]

김영환 충북도지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특강

충북 발전과 과학기술 진흥 비전 융합을 위한 협력체계 강조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07 [16:44]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특강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는 7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양성광)을 방문하여 기초지원연 오창분석과학연구소의 향후 발전계획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갖고, 기초지원연 임직원을 대상으로 '충북,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 앞서 양성광 원장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오창분석과학연구소를 과학기술 발전과 연구산업 성장을 견인하는 세계 수준의 개방형 연구플랫폼으로 육성시키겠다는 발전방안을 보고했다.

이어 김영환 도지사는 충북의 새로운 비전과 발전 전략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충북 레이크파크 구축을 통한 관광 르네상스 실현 ▲충북의 정체성과 브랜드 전략 ▲ 청년창업 지원 및 과학기술 기반 미래인재 양성 등을 강의하고 충북의 비전에 기초지원연의 다양한 과학기술 발전방안을 융합하여 협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김영환 지사는 “기초지원연이 산·학·연·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지역거점 대표 연구소로 도약하고 다목적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 주관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하며 지속적인 혁신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통해 과학기술정책의 발전은 물론 세계적 연구를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 발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종료 후에는 바이오 전자현미경 연구동 등의 주요 시설을 돌아보며 대형연구장비 및 최근 주요 성과 등에 대한 보고 및 현장시찰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