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산업통상자원부, 대형마트, 할인행사로 사과 등 농산물 가격 잡는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마트 용산역점 방문, 대형마트 물가안정 노력 당부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1 [17:22]

산업통상자원부, 대형마트, 할인행사로 사과 등 농산물 가격 잡는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마트 용산역점 방문, 대형마트 물가안정 노력 당부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3/21 [17:22]

▲ 산업통상자원부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은 3월 21일 14:20, 서울 용산구 소재 이마트 용산역점을 방문하여 과일 등 신선식품에 대한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한 대형마트의 노력을 당부했다.

지난 3월 18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 '민생경제 점검회의'에서 정부는 농산물 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납품단가 및 할인지원을 전폭 시행하고, 수입과일 공급도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산업부는 안 장관의 오늘 이마트 방문을 시작으로, 하루속히 국민들이 정부정책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점검을 해 나갈 예정이다.

대형마트는 사과 등 정부 할인쿠폰 지원 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지속하고 대체과일 공급을 늘리는 한편, 자체 이윤을 줄여 과일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이마트 용산점에서도 오렌지, 망고 등 수입과일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안덕근 장관은 “정부는 사과 등 농산물 가격이 평년 수준으로 안정될 때까지 범정부적으로 지원정책을 지속 시행할 예정”임을 밝히고 “대형마트도 사과 등 주요 품목에 대한 할인행사와 오렌지, 망고 등 대체 과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판촉행사를 지속하여 과일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