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북은행, 지역아동센터 후원금 전북자치도에 기탁

도내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지원사업 용도 3억원 기탁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6:49]

전북은행, 지역아동센터 후원금 전북자치도에 기탁

도내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지원사업 용도 3억원 기탁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3/20 [16:49]

▲ 20일 전북자치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전북은행 지역아동센터 후원금 기탁식에 김관영 도지사와 백종일 전북은행 은행장,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탁식을 갖고 있다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은행이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써달라며 후원금 3억원을 전북특별자치도에 기탁해 왔다.

20일 전북자치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오현권 전북은행 부행장, 정영민 전북은행 도청지점장, 김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북특별자치도지회장, 노진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 제공하는 기관으로 현재 전북도내 287개소가 운영중이다.

이번 기탁금은 지역아동센터 약 30여개소에 지원될 예정으로 센터내 학습공간 조성, 생활환경개선등에 쓰여질 예정이다.

전북은행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JB희망의 공부방 사업으로 167개소에 5억 5천만원을 후원해 왔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지역 아동들이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매우 큰 역할을 하는 교육·문화공간이다”며 “성장기 아동들이 정서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따뜻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 민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