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미국 하와이주와 경북 농업교육 교류 박차

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 경북 농업계고(한국미래농업고, 한국생명과학고) 방문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6:02]

경북교육청, 미국 하와이주와 경북 농업교육 교류 박차

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 경북 농업계고(한국미래농업고, 한국생명과학고) 방문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3/20 [16:02]

▲ 경북교육청, 미국 하와이주와 경북 농업교육 교류 박차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20일 미국 하와이주 지역 교육감과 초․중․고 교장, 농업교육 업무 관계자 등 총 17명이 선진화된 경북 농업교육과 스마트팜 교육 현장 견학을 위해 경북 농업계 고등학교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하와이주 자급자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선진화된 경북 농업교육과 스마트팜 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미래 신산업 분야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는 20일 오전에 미래 농업 혁신을 주도할 경쟁력 있는 농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농업 신산업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농업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를 방문하여 ‘경북 농업 청년리더 양성 사업’ 등의 운영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미래 농산업을 선도하는 취․창업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교한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상주)를 방문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융복합 농업과 4차 산업 기술력을 더한 스마트팜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시설과 10차 산업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하와이 농업교육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하와이주 교육부와 농업교육과 농업 기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북교육청과 하와이주 간의 교육협력과 교류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라며, 경북 농업교육이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