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제15회 거창평생학습축제 음료 판매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5:58]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제15회 거창평생학습축제 음료 판매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3/11/07 [15:58]

▲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일간검경=김영도 기자] (재)거창군장학회는 7일 거창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활동가 6명이 지역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기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 거창평생학습축제에서 평생학습활동가가 운영한 음료 판매 부스에서 창출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신연숙 평생학습활동가 회장은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평생학습활동가를 알리고 홍보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는데, 장학금까지 기탁하게 돼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이사장은 “평생교육을 통해 양성된 인력이 일자리와 사회 환원 활동까지 연계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평생학습활동가 활동이야말로 평생교육의 큰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소중한 정성을 모아 지역 인재 양성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활동가는 평생학습 활성화와 자발적 학습문화 형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전문 인력으로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학습문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군 평생학습활동가는 지역 내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모니터링과 운영에 260여 회 참여하는 등 평생교육의 내실을 다지는 데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