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 직업훈련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실버교육지도사 2개 자격증 취득가능, 일석이조!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6:06]

남구 여성내:일(My-Job)이음센터, 직업훈련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실버교육지도사 2개 자격증 취득가능, 일석이조!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3/19 [16:06]

▲ 남구 여성내일이음센터, 직업훈련사관학교 교육생 모집(실버인지놀이지도사 전문가 양성과정)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여성내:일(My-Job)이음센터’는 노인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노인복지 서비스에 대한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노인복지관, 주간 노인복지센터, 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연계가 가능한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실버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내용은 △ 치매관련 내용 및 치매예방교육 △ 실버 운동 레크레이션 △인지 미술활동 △ 노인 보드게임 △ 실버 그림책놀이 등 노인 분들의 인지를 자극시킬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돼 있다.

교육 수료 후 실버타운, 요양원, 노인 회관, 복지센터 등으로 취업 연계 가능하며,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소지자는 복지센터나 공공기관 등에도 지원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4월 23일에서 6월 11일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서 12시까지 3시간씩 총 8회 24시간으로 운영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25일에서 4월 5일까지 일자리종합센터 4층으로 방문이나 담당자 전자 우편 접수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노인복지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실버관련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여 성공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이번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