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하여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6:23]

경북교육청,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하여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3/13 [16:23]

▲ 경북교육청,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13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업무 담당 장학사 60여명을 대상으로 교권보호위원회의 이관과 교육활동보호센터 운영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28일 자로 학교교권위원회가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됨에 따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에게 관련 규정과 절차를 안내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교육활동보호센터 소속 김민석 변호사의 ‘교권 보호 5법 개정에 따른 교권보호위원회 이관 절차’에 대한 특강과 이점순 전문상담사의 교육활동보호센터 운영 안내의 순으로 진행됐다.

3월 문을 연 교육활동보호센터는 선생님들의 접근성이 좋은 구미시에 위치한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한 지원을 위해 초․중등 센터장과 담당 장학사, 변호사, 전문상담사와 주무관 등이 상주하며 교원들의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권보호위원회가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면 선생님들의 업무는 경감되고, 전문성을 가진 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보호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