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임실군,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2024년도 학교폭력예방 I ♡ MY Friend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0:59]

임실군,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2024년도 학교폭력예방 I ♡ MY Friend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3/13 [10:59]

▲ 임실군,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임실군이 신학기를 맞아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고 나아가 학교 폭력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인식을 갖게 하는 데 초점을 두어‘2024년도 학교폭력예방 I ♡ MY Friend’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3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임실군청, 임실경찰서, 임실교육지원청, 임실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청소년 관련기관 50여 명의 지도자가 참여하여 관내 8개 초‧중‧고등학교 1,200여 명 청소년에게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청소년은 누구나 학교폭력과 청소년유해환경에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학교폭력 out, 청소년유해환경 out’을 위한 피켓, 현수막, 홍보 책자를 배포했으며, 아침을 굶고 다니는 청소년을 위한 간식 제공은‘청소년과 함께한다는 건강한 마음 전달’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특히‘I ♡ MY Friend’란 주제로 친구와의 사랑, 우정, 신뢰 등 유연한 접근은 청소년기 특성상 친구나 가족과의 소통이 소원해지고 있는 요즘 등교하는 시간을 통하여 친구와의 손 인사, 지도자와 악수 등의 퍼포먼스는 자신과 친구 관계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한 취지가 포함됐다.

행사에 참여한 박OO(임실고3) 학생은“신학기가 되어 마음이 어수선했는데 응원해 주어 기운이 난다”며“새로운 친구들 선생님과 잘 지냈으면 좋겠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지역사회 및 청소년 관련기관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함께함을 뜻깊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