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화순군·교육지원청, 학교 교통안전‧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캠페인 병행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2:26]

화순군·교육지원청, 학교 교통안전‧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캠페인 병행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3/12 [12:26]

▲ 화순군·교육지원청, 학교 교통안전‧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화순군과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군의회는 11일 화순제일중학교에서 학교교통안전‧폭력예방·청소년유해환경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교육공동체 안전 모두 함께”라는 타이틀로'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어폰, 휴대폰 걸을 때는 안 돼요', '무심코 던진 나쁜 말, 친구에게 상처로', '친구 몸에 나는 상처, 내 양심에 남는 상처'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범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방·근절 활동 전개 및 근절 문화를 정착하여 아동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화순군 ▲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지역사회연합 생활지원단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화순 어머니회 등 기관․사회단체 회원 60여 명이 참여했고, 어린이 보호구역 안에서의 최우선은 어린이임을 강조하는 안전운전의 필요성도 적극 어필했다.

화순군은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방해하는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이 안전한 아동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