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담양군, 담양시장 버스노선 경유 검토 현장점검

담양시장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 … 하반기 버스운행을 위한 준비 시작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6:07]

담양군, 담양시장 버스노선 경유 검토 현장점검

담양시장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 … 하반기 버스운행을 위한 준비 시작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3/08 [16:07]

▲ 담양군, 담양시장 버스노선 경유 검토 현장점검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담양군이 지난 7일 4월 말 개장 예정인 담양시장의 활성화와 시장이용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시장 주변을 경유하는 버스노선을 검토하기 위한 점검을 추진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이병노 담양군수와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과 의원, 공무원과 운수업체가 참석, 직접 버스에 탑승해 예상 경로를 확인하고, 정류장에서 시장까지 걸으며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을 통해 주정차 시스템 및 폐쇄회로(CC)TV 도입, 불법주정차 단속 차량 운행, 도로 정비, 주차 공간 및 인도 마련, 버스 승강장‧교통신호등 설치 등 여러 가지 의견이 도출됐다.

단, 노선 운행을 현실화하면 인근 도로 주민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 피해 최소화를 위해 버스는 장날(2, 7일)만 운행하고 시간대별, 버스의 차종 등을 고려해야 할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운수업체와 충분한 협의와 운행 여건 마련 이후 시행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담양시장의 활성화와 어르신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점과 예견되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