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영광군, 2024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자 교육 실시

지방보조금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집행업무 효율성 강화 기대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1:55]

영광군, 2024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자 교육 실시

지방보조금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집행업무 효율성 강화 기대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3/08 [11:55]

▲ 영광군, 2024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자 교육 실시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영광군은 지난 6일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 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보탬e는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지방보조금 업무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으로,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군은 올해 보탬e 시스템 전면 개통에 따라 보조금 담당자 및 민간보조사업자의 이해도를 높여 시스템을 조기에 정착하고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현장 교육을 의뢰하여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1차 보조금 담당자 교육과 2차 보조사업자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차에서는 보조사업자 선정, 교부결정 및 정산, 2차에서는 공모사업 신청,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보고 등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해 보탬e의 업무처리 과정을 참여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전면 확대 개통되는 보탬e 시스템을 통해 지방보조금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가 가능해졌다”라고 밝혔으며, “시스템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예방 및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