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착한이웃!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 포근한 겨울을 위한 사랑 솜솜 이불 나눔 행사 펼쳐

박종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2:18]

착한이웃!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 포근한 겨울을 위한 사랑 솜솜 이불 나눔 행사 펼쳐

박종채 기자 | 입력 : 2023/11/17 [12:18]

▲ 착한이웃!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 포근한 겨울을 위한 사랑 솜솜 이불 나눔 행사 펼쳐


[일간검경=박종채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포근한 겨울을 위한 사랑 솜솜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행복한 민요 교실을 시작으로 2023년 대명3동 지사협 활동 보고 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후원품 전달, 기념 촬영 등 다채롭게 열려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사업을 통해 모금된 복지재원으로 겨울을 맞아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51명에게 사랑 듬뿍 담은 겨울 이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원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십시일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불 지원을 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명3동 지사협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대명3동의 특화사업으로 매년 지역의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불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지사협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남구에서도 사람 좋고 살기 좋은 명품 복지 남구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부터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착한가게 16개소, 착한이웃 116가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생신상’,‘장애인등을 위한 안전바 지원’,‘폭염 및 혹한을 대비한 복지위기가구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