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 취업지원 내실 다지다!

남구! 취업지원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다 !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3/07 [14:11]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 ... 취업지원 내실 다지다!

남구! 취업지원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다 !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3/07 [14:11]

▲ 울산 남구는 지난 6일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취업유관기관들과 ‘일자리 네트워킹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지난 6일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취업유관기관들과 ‘일자리 네트워킹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지사,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각 기관 실무담당자 10명이 참석해 청년, 중장년, 여성, 장애인 등 계층별 취업지원의 어려움과 기관별 현황, 2024년 일자리 지원사업 등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일자리 네트워킹데이’는 2019년 5월 10일 개소이후 지역거점 일자리센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의 인식 제고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의 첫걸음이 됐다.

특히, 남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맞춤형 구인구직 행사 ‘일자리 매칭데이’ 협력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네트워킹을 통한 지역 고용창출 방안을 찾는 계기를 마련했다.

‘일자리 네트워킹데이’에 참석한 실무담당자는 “지역 일자리지원의 현황 및 2024년 채용시장의 변화를 읽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며, 특히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중복사업은 피하고 일정은 조율 할 수 있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많이 나타날 것 같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적응하고 수요자중심 취업지원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역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구직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원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일자리 네트워킹데이’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호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내실 있는 취업지원 환경을 조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