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NH농협은행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 성주군·김천시지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4:01]

NH농협은행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 성주군·김천시지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3/06 [14:01]

▲ NH농협은행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 성주군·김천시지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2024. 3. 6, NH농협은행 성주군지부와 김천시지부는 지역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를 진행했다.

이번 상호 기부는 NH농협은행 성주군지부장 이주호 씨와 김천시지부장 박기화 씨를 포함한 임직원 60명(각3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6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했다.

성주군지부장인 이주호 씨와 김천시지부장인 박기호 씨는 “농협가족이 함께하여 힘이 배가 되는 것 같아 든든하다”며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두 지역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 주소지 외에 개인이 태어난 지역은 물론 학업․근무․여행 등을 통해 관계를 맺은 ‘제2의 고향’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 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고향사랑 상호기부에 동참해 준 농협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간 화합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