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기부자가 공감하는 기금사업 발굴 … 다음 달 8일까지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1:12]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기부자가 공감하는 기금사업 발굴 … 다음 달 8일까지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3/06 [11:12]

▲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전국 1위를 달성한 담양군이 기부자에게 보답하는 기금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 8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추진하는 공모로,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지정기부 사항을 반영해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기금사업은 2023년 모금된 기부금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며, 지정기부 사업은 기부금의 사용처를 먼저 정하고 나서 기부금을 모금하는 방식으로, 기부금 모금을 위한 참신하고 매력적인 사업을 먼저 선정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응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참여 대상, 공모 내용,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병노 군수는 “담양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라며, “고향사랑기부금 전국 1위를 달성한 만큼, 기부자와 군민께 보답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올해 ‘거동불편 어르신 병원동행 및 퇴원환자 통합돌봄’, ‘아이들이 살기좋은 담양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담양읍 상인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