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하동군,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성료

애로사항 해결 지원·무료 상담소 운영 등 활발한 활동 약속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09:11]

하동군,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성료

애로사항 해결 지원·무료 상담소 운영 등 활발한 활동 약속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3/05 [09:11]

▲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 개소식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하동군은 지난 29일 하동영화관 3층에서 소상공인 민원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기관단체장,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치러졌다.

소상공인 민원 지원센터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 시책 안내 및 홍보, 민원 신청서 작성 지원(접수 대행), 교육프로그램(법률, 세무, 예비창업 등) 운영 등을 위하여 올해 처음 출범했으며, 소상공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된 하동공설시장 및 중심 상권과 가까운 하동영화관 3층에 둥지를 틀었다.

김행균 민원지원센터장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해주신 하승철 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각종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민원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승철 군수는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의 개소를 축하하며 “센터가 행정과 소상공인 사이의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정책 자금, 경영 환경개선 지원 등 각종 혜택을 적기에 빠짐없이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민원지원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법률, 세무, 노무 등 경영상 애로사항 해결 지원과,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무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