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강덕 시장, 효곡동 찾아 시민 의견 수렴…소통으로 시민 행복 높인다

주민들과 소통 및 지역 숙원사업 발굴 등 논의하며 현장 행정 추진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4:52]

이강덕 시장, 효곡동 찾아 시민 의견 수렴…소통으로 시민 행복 높인다

주민들과 소통 및 지역 숙원사업 발굴 등 논의하며 현장 행정 추진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3/04 [14:52]

▲ 이강덕 시장, 효곡동 찾아 시민 의견 수렴…소통으로 시민 행복 높인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포항시는 4일 효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시·도의원, 자생단체장,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곡동 시민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역별로 추진하고 있는 행사의 하나로, 이날 효곡동에서는 지역의 주요 현안과 추진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포항시의 역점사업인 이차전지·수소연료전지, 바이오헬스, 포스텍 의대설립 추진 등 포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소개했으며, 효곡동 지역과 관련 있는 현안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묻고 그에 대해 답변하는 자리도 가졌다.

특히 포항 철길숲과 형산강 주변 효자권역을 잇는 인도교 설치, 주차장 부족에 대한 시의 방안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부분에 대해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질의하는 등 지역발전과 삶의 질 개선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포항시의 미래를 그리고 정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도록 힘쓰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