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목포문학관, 2024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문예대학 시·소설창작반, 어린문학교실 영상제작반·독서캘리그라피반 등 4개반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1:16]

목포문학관, 2024 상반기 문학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문예대학 시·소설창작반, 어린문학교실 영상제작반·독서캘리그라피반 등 4개반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3/04 [11:16]

▲ 목포문학관이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목포시는 목포문학관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3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주요 강좌로는 ▲성인대상 문예대학 시·소설 창작반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문학교실 동영상 제작반, 독서·캘리그라피로 4개 반이 운영된다.

문예대학은 시인 김선태 목포대 교수가 지도하는 시창작반(매주 금요일 10시)과 소설가 채희윤 전 광주여대 교수가 지도하는 소설 창작반(매주 화요일 14시)이 진행된다. 3월부터 각 강좌별 성인을 대상으로 30명 내외 인원을 모집해 총 15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문예대학 강좌는 글쓰기 작법, 합평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작 이론과 실기를 지도한다.

어린이문학교실(월 3회, 토요일 10시)은 초등 고학년(3-6학년)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글쓰기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반, 전학년을 대상으로 독서명언 쓰기인 독서·캘리그라피반을 진행한다. 각 강좌당 20명 내외 인원을 모집해 총 14회씩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5일부터 목포문학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받으며수강료는 강좌별 4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문학에 관심있는 지역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문학 후학 양성을 위해 목포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포문학관은 우리나라 연극에 근대극을 최초로 도입한 극작가 김우진, 우리나라 최초 장편 여류소설가 박화성, 사실주의 연극을 완성한 극작가 차범석, 한국 평론문학의 독보적 존재 김현 등의 문학세계를 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4인 복합 문학관이다. 연중 다양한 문학 교육 및 행사를 통해 지역 문학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