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산시, ‘양산시청렴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MZ세대 젊은 공직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청렴한 양산 구현 기대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8:29]

양산시, ‘양산시청렴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MZ세대 젊은 공직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청렴한 양산 구현 기대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2/29 [18:29]

▲ 양산시, ‘양산시청렴주니어보드’ 발대식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양산시는 29일 비즈니스센터 세미나 제1실에서 양산시 청렴의 새로운 소통창구 역할을 위한 ‘양산시 청렴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 대책의 일환으로 결성한 MZ세대 젊은 공직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관련 정책 마련을 위한 회의체인 '양산시 청렴주니어보드'는 8급 이하 근무 경력 7년 이내의 20~30대 직원 중 희망자 신청을 받아 총 30명의 주니어보드 위원을 모집해 구성됐다.

특히 이번 모집된 주니어보드 위원은 3개의 분과(청렴시책발굴 분과, 청렴도 향상 분과, 청렴문화확산 분과)로 나누어 젊은 실무자들의 창의적인 청렴 정책 아이디어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소통 활동을 통해 직렬·직급 간 세대 차이를 극복하여 조직 전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이번 발대식과 함께 브라운백 미팅을 실시해 기관장과 청렴 주니어보드 위원이 함께 청렴도 제고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져 다시 한번 청렴의지를 강화하고 공감하는 청렴문화를 확고히 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젊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청렴주니어보드가 우리시의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렴주니어보드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면밀히 살펴 소통하는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