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성균관유도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전교·유도회진주지부 회장 이·취임 축하의 시간 가져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3:38]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성균관유도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전교·유도회진주지부 회장 이·취임 축하의 시간 가져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2/29 [13:38]

▲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성균관유도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29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 이·취임 전교와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이·취임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규일 시장은 오는 3월 4일 진주향교 충효교육관에서 개최될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진주향교 전교로 재임하면서 향교의 발전에 힘쓴 박종식 이임 전교, 허종철 이임 유도회장, 정기민 이임 향교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새로 취임하는 진주향교 제27대 고영옥 전교는 구)진주 과학기술대학교 학장과 대학원장 및 진주향교 장의를 역임했다. 또한 제30대 정종성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회장은 산림과학원 임업연구관 및 진주향교 장의를 역임했다.

고영옥 전교는 “경로효친 사상, 예절·인성 교육 등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 계승에 힘써 지역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향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진주향교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세대 간 소통 화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는 유교 문화의 계승발전과 올바른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의식 함양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