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새만금개발청, 현장 중심 인력양성 통한 기업-학교 1:1 매칭 추진

교육기관, 산학융합원 등 인력양성 분야별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 구성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4:07]

새만금개발청, 현장 중심 인력양성 통한 기업-학교 1:1 매칭 추진

교육기관, 산학융합원 등 인력양성 분야별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 구성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2/29 [14:07]

▲ 새만금개발청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새만금개발청은 현장근로자 중심의 인력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월 29일 ‘새만금 인력양성 태스크포스(TF)’ 구성에 착수했다.

인력양성 TF에서는 입주기업의 원활한 가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현장 근로자 중심의 인력풀을 양성하고 기업이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인력양성 TF의 주요 추진과제는 △구직자 대상 교육‧훈련 제공,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강화, △새만금 정착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으로, 이는 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러한 과제 달성을 위해 주요 추진과제별 전문기관이 주도하는 분과를 구성하여 산‧관‧학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한다.

또한, 인력양성 TF의 각 분과에는 기업 및 중‧고등 교육기관을 비롯해 지자체, 직무교육 전문 기관인 전북산학융합원, 임대주택을 공급‧관리하는 LH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인력양성 TF는 3월 중 구성을 마치고 분과별 회의를 통해 세부추진과제 및 기관별 역할을 정립할 계획이며, 새만금청은 이를 바탕으로 상반기에 현장 중심의 인력양성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기업과 교육기관이 1:1로 긴밀하게 연계될 수 있는 인력양성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이번 인력양성 TF 구성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기업의 아이디어를 모아 기업의 채용과 관련한 애로를 획기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