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람 중심 인도제설봉사반 닻 올린 김포시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5:00]

사람 중심 인도제설봉사반 닻 올린 김포시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16 [15:00]

▲ 김포시가 15일 사우체육광장에서 겨울철 대비 인도 제설 봉사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김포시가 지난 15일 사우체육광장에서 겨울철 대비 인도 제설 봉사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엄진섭 부시장을 비롯해 안전담당관, 김포시자율방재단장, 도로관리과장, 김포시자원봉사센터장, 자원봉사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김포시는 민선 8기 특수시책으로 빗물제거반, 육교제설반에 이어서, 지난 겨울철 대설 이후 한파 영향으로 인도 결빙 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통행이 빈번한 제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순수 100% 민간인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인도 제설 봉사반을 편성했다.

인도 제설 봉사반은 김포시가 주문한 소형제설기 주행용 3대, 수동형 17대(신도시 5개 동 지역에는 주행용, 나머지 7개 읍면 지역에는 수동형)을 순차적으로 투입한 후 제설취약구간 인도 제설을 시작하게 된다.

겨울철 대책 기간은 이번 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이며, 시작일인 15일에 맞춰 인도 제설 봉사반 발대식을 열어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고 장비를 시범운행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진섭 부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뜻깊은 행사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며, 인도제설 봉사반 1기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재난 예방 자원봉사활동의 정착을 통한 재난 선진 도시 김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