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남구, 청년모임활동 지원‘남구 청년, 이모저모’참여팀 모집

재미와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모임활동을 지원합니다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5:58]

울산 남구, 청년모임활동 지원‘남구 청년, 이모저모’참여팀 모집

재미와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모임활동을 지원합니다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2/23 [15:58]

▲ 남구, 청년모임 활동 참여팀 모집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2024년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지원사업으로 ‘남구청년, 이모저모’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자기계발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남구를 대표하는 활발한 청년 커뮤니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구청년, 이모저모’참여팀은 자기계발, 문화·예술, 진로탐색,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하는 주제를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팀은 활동비로 200만원을 지원받아 운영비나 홍보비 등으로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참여팀 접수는 오는 3월 15일까지 공개모집으로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대학, 직장)이 남구인 19세~39세 청년 4명이상으로 구성된 모임(팀)으로 최종 5팀을 선정한다.

울산 남구는 지난해 개최한 청년정책경진대회에서 제안된 ‘청년 워라벨 문화지원사업’의 내용을 기반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정책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모임활동을 통해 유익한 청년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청년들이 함께 어울려 커뮤니티를 형성하면서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