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 용곡눈들구역에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500호 공급

천안시, 충남도·충남도개발공사·천안도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6:29]

천안 용곡눈들구역에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500호 공급

천안시, 충남도·충남도개발공사·천안도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2/21 [16:29]

▲ (왼쪽부터)김병근 충청남도개발공사장,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한동흠 천안도시공사장이 21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 용곡눈들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애 신혼부부 등 무주택자를 위한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500호가 들어선다.

천안시는 21일 충청남도, 충청남도개발공사, 천안도시공사와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충남형 도시리브투게더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도시리브투게더는 신혼부부를 포함한 무주택자의 주거 안정을 위한 사업으로, 일정 기간 거주 후 구입이 가능한 분양전환형 임대주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토지매입비를 비롯한 행정 지원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충청남도는 사업비 지원과 총괄계획을 맡는다. 충청남도개발공사와 천안도시공사는 건설, 입주자 모집 및 선정, 관리 운영 등 사업시행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 도심에 위치한 용곡눈들구역에 양질의 공공임대주택이 공급되면 많은 청년과 신혼부부 사이에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철저한 안전 관리를 통해 전국에서 벤치마킹하는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