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합천군, 2024년 제1회 읍면장 회의 개최

친절 행정서비스로 민원 만족도 향상, 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3:41]

합천군, 2024년 제1회 읍면장 회의 개최

친절 행정서비스로 민원 만족도 향상, 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2/21 [13:41]

▲ 합천군, 2024년 제1회 읍면장 회의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합천군은 지난 20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군정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 공유 및 군과 읍면 간 소통과 협력을 제고하기 위해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주요 현안 담당 부서장과 읍면장이 참석해 ‘친철한 민원응대로 행정만족도 향상’, ‘봄철 산불예방 총력대응’ 안건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봄철 산불예방 총력대응’안건에 대해서는 읍면장이 직접 자체 ‘산불방지특별대책’을 보고하고 산불 발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이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사무 이행 철저, 고향사랑기부금법 개정사항 안내, 외국인근로자 유치 확대 및 정착유도, 각종 국책사업 추진 및 군정 발전 전략 모색, 제23회 합천벚꽃마라톤대회 준비, 영농기 준비 농업분야 지원사업 홍보,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안내 등 군정 현안 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김윤철 군수는 “행정조직의 최일선에서 군민 눈높이에 맞는 친절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읍면장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산불 취약 시기에 순찰을 강화하고 영농부산물 소각, 논밭두렁 태우기 등의 집중 단속을 통해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