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여군의회, 올해 첫 제280회 임시회 개회

윤선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서정호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당선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8:10]

부여군의회, 올해 첫 제280회 임시회 개회

윤선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서정호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당선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2/16 [18:10]

▲ 부여군의회, 올해 첫 제280회 임시회 개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부여군의회는 지난 16일 제28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4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장소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2건, 총무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박순화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모자보건사업 관련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안건으로 서정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미래유산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안, 장소미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여군 고도 보존육성 및 주민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한, 21일부터 29일까지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한다.

본회의 안건 심의에 앞서 5분발언이 있었다.

처음 5분발언에 나선 박순화 의원은 '중앙로5번길, 석탑로 및 사비로 등 원도심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5분 발언에 나섰다.

이어서 장소미 의원은 '부여군 공중화장실 안전 관리시설 구축 및 점검 체계 마련'이란 주제로 5분발언을 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보궐선거가 있었다.

선거결과 의회운영위원회 운영장엔 윤선예의원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엔 서정호위원이 당선됐다.

윤선예 운영위원장은 당선수락 인사를 통해 “먼저 많이 부족한 저에게 의회운영위원장을 맡겨주신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동안 선배 의원님들께서 땀 흘려 이뤄놓은 여러 성과들이 헛되지 않도록 운영위원회 위원 한분 한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정호 윤리특별위원장은 당선수락 인사를 통해 “먼저 저보다 경험 많고 훌륭하신 의원님들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데 대해,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의원님 여러분의 고견을 바탕으로 윤리특별위원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성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2월 29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280회 임시회는 집행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며 조례안 등 군정 현안사항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사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군정의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군민 다수가 원하는 사업인지, 추진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발전적인 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군민들을 위한 각종 시책과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초지일관(初志一貫)의 자세로 부여군이 한단계 발전하는데 더욱 전념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또한 추운 날씨가 풀리고 나면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된다. 관계공무원께서는 해빙기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우리 주위에 산재된 위험요소는 없는지, 사전 점검하여 주민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