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세종시교육청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안전!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

16일, 2024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연수 개최・・・안전교육 내실화에 도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6:03]

세종시교육청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안전!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

16일, 2024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연수 개최・・・안전교육 내실화에 도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4/02/16 [16:03]

▲ 16일에 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연수’에 안전교육 담당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6일에 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2024학년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168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에 도움을 주고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반곡유치원 교사가 지난해 실천한 안전교육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우수 사례 소개에서는 안전교육 계획 수립 과정, 내실 있는 교직원 안전교육, 체험중심 유아 안전교육 등을 언급했다.

또한, 원아들이 참여하여 제작한 실종・유괴 예방 안전교육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도 가져, 실종・유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어, 각급 학교의 안전교육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안전교육 사례는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지역자원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육 ▲교실형 안전체험관 활용 안전교육 ▲특수학급 안전체험학습 ▲안전 2행시 ▲세월호 추모글 작성 등이다.

마지막으로, ‘2023년 학교 안전사고 발생 현황 및 예방 방안’과 ‘2024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계획’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2023년 학교 안전사고 발생 현황 및 예방 방안’ 안내는 안전사고 유형과 사례를 자세하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2024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계획’은 세종시교육청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생활 구현’을 목표로 매년 수립하는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학교안전사고 예방 방안, 개인형 이동장치·자전거 안전교육 등의 계획이 강화됐다.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은 “바쁜 일상에서 살다 보면 안전의 소중함에 대해 잊기 쉽다.”라며, “안전교육 담당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안전교육에 대한 내실 있는 지원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