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임준 군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전력투구’

서삼석 예결위원장 면담 주요사업 증액 건의

김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20:22]

강임준 군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전력투구’

서삼석 예결위원장 면담 주요사업 증액 건의
김정호 기자 | 입력 : 2023/11/15 [20:22]

▲ 군산시청


[일간검경=김정호 기자] 지난 7일에 이어 15일 강임준 군산시장이 새만금 SOC예산 등 군산시 주요 국가예산 사업 증액을 위하여 2주 연속 국회를 찾아 건의활동을 펼쳤다.

이날 강 시장은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면담해 군산 국가예산 증액을 위해 그 필요성을 강력히 피력했다.

특히, 국회에서 전북인 5천여 명이 궐기대회를 가질 정도로 전북도민과 군산시민의 열망이 담긴 새만금 SOC 사업 예산의 원상회복이 관철될 수 있도록 예결위원장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더불어 주요 증액필요 사업에 대해 건의했으며, 그 중 ‘새만금 미래성장센터 건립’의 경우 이차전지 업종이 새만금산단에 대거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소부장 중소기업의 투자·육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연도항로 대체여객선 건조 사업’의 경우 올해 어청도~연도 항로분리 이후 연도행 여객선 이용객이 4배 이상 급증하고 있어 연도행 직항로에 대한 국민적 수요가 입증됐으나, 적기에 여객선이 건조되지 않을 경우 직항로가 다시 폐쇄된다는 점을 피력해 사업의 시급성을 지적했다.

강 시장은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로 예산 증액이 쉽지 않은 상황이나, 국회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우리시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끝까지 전력투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도 정부예산안은 국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2일까지 확정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