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산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 13명 위촉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생활지도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2:20]

서산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 13명 위촉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생활지도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2/15 [12:20]

▲ 서산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 13명 위촉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2월 15일 학생 생활지도를 위한 청소년선도위원 13명을 위촉했다. 순수봉사단체인 청소년선도위원은 회사원, 자영업, 퇴직공무원, 주부 등 서산교육발전을 위해 봉사정신이 투철한 지역사회 인사로 구성됐다.

본 청소년선도위원회는 2020년 11명으로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 학교폭력 예방, 흡연 예방, 학생계도 활동을 위해 교외 순찰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특히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터미널주변, 공원주변, 상가 주차장, 노래방 주변 등을 집중적으로 순찰하여 주민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학생들도 선도내용을 잘 이행하고 있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신정국 청소년선도위원회 위원장은 “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청소년을 바라보고 있다, 속도와 분야가 다를 뿐 모든 청소년은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 서산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청소년선도위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완택 교육장은 “청소년선도위원의 활동으로 학교 밖 학교폭력과 흡연예방활동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며 “따뜻한 품성을 갖춘 서산청소년을 위해 감성ㆍ평등ㆍ미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