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주군,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7:11]

울주군,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2/14 [17:11]

▲ 울주군,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14일 군청 은행나무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운산 여가녹지 조성사업은 대운산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활용해 자연친화적인 체류형 여가녹지 공간인 야영장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사업비는 국비 10억원과 군비 15억원 등 총 25억원이 투입되며, 온양읍 운화리 산155-3번지 일대에 부지 규모 6천135㎡로 조성된다.
휴식과 체류를 위한 야영장, 수변친수공간을 조성하고, 개발제한구역 내 지역주민을 위한 소득증대사업으로 지역 생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무인가판대 등이 설치된다.

울주군은 지난해 6월부터 사업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해 이날 최종보고회를 가졌으며, 다음달 공사에 들어가 오는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대운산 일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해 주민과 방문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화된 시설을 조성해 울주군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도시과에서 추진 중인 도시관리계획(도로, 주차장) 결정 솔개공원 노선변경(안)과, 도시관리계획(청량율리2지구 지구단위) 결정 군청사 주차장 변경(안)도 함께 보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