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장수군, ‘2024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 상담 예약접수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2:50]

장수군, ‘2024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 상담 예약접수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2/14 [12:50]

▲ 장수군청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장수군은 3월 8일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지역형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를 진행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권익위 상담반이 지자체 상담장에서 직접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 및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처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을 비롯하여 무주군, 진안군이 참여하고, 분야별 상담은 국민권익위 조사관(12명)과 법률구조공단, 사회복지협의회, 국토정보공사, 소비자원, 고용노동부, 서민금융진흥원 등 협업기관(6명)이 진행한다.

장수군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외에 군민들이 겪고 있는 모든 행정 분야의 고충 상담이 가능하며 민형사 등 생활법률, 복지 사각지대 대상 연계 지원, 취약·소외 계층 건축 관련 무료 지적측량(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地籍)분쟁, 소비자 피해구제, 노동문제, 소상공인 대출이자 감면 상담, 서민금융에 관한 사항 등 광범위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에서는 행사 당일 상담관들이 다양한 고충을 보다 심도 있게 상담하기 위해 상담예약제를 시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2월 26일까지 장수군 각 읍·면사무소에서 사전 상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최훈식 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 여러 처리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군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