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교육문화과, 인공지능 활용 직무교육 실시

챗GPT와 생성형 AI활용으로 업무 효율성과 창의성 높인다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09:20]

김제시 교육문화과, 인공지능 활용 직무교육 실시

챗GPT와 생성형 AI활용으로 업무 효율성과 창의성 높인다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2/14 [09:20]

▲ 김제시 교육문화과, 인공지능 활용 직무교육 실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효율성과 창의적 업무 진행을 위해 실시한 직무교육이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려는 정부의 계획에 맞춰 신속하고 혁신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문화과가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디지털 플랫폼 공공서비스 시대에 부응하고자 챗GPT와 생성형 AI 등 미래형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평생학습관 디지털교육장에서 교육문화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챗GPT와 생성형 AI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텍스트를 생성하거나 요약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업무에 필요한 문서나 보고서 작성, 단순․반복 업무 간소화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팁을 배웠다.

챗GPT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습 과정에서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고, 챗GPT와 생성형 AI를 이용해 텍스트를 생성하거나 요약하는 등의 작업을 직접 수행해, 직원들은 챗GPT와 생성형 AI의 실제적인 활용성과 효과를 체감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업무능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형 기술 습득과 접목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