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시의회 김기환 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참석

2023년도 제8차 임시회 참석...전국 시·도의회 공동현안 논의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7:48]

울산시의회 김기환 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참석

2023년도 제8차 임시회 참석...전국 시·도의회 공동현안 논의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1/15 [17:48]

▲ 울산시의회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은 15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도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제8차 임시회에 참석했다.

광주광역시의회가 주관한 이날 임시회는 개회식, 간담회(안건협의), 본회의(안건처리) 순서로 진행됐다. 오늘 참석한 전국 시·도의회의장들은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 지역 공동 현안사항 관련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본회의에서는 △지방소멸 위험지역 기회발전 특구 내 기업·근로자에 대한 파격적 조세특례 도입을 위한 ‘지방소멸 위기지역 기회발전특구 조세특례 혜택 도입 건의안’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 강화와 이에 따른 투명성 및 책임성 확보를 위한 ’ ⌜지방자치단체의 기관구성 형태 변경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전문 의료인력 수급 부족 등으로 인한 지역간 의료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한 ‘지방 의료대학 중심 정원 추가 확대 건의안'’ 등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14건을 처리했다.

김기환 의장은 “지방의회가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시·도 의장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며 “울산의 발전,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7개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교류와 협력 증진, 불합리한 법령과 제도개선을 위해 공동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