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병무청-신한은행 디지털 협업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서비스 협업 및 병역명문가 금융상품 우대 혜택 제공

양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7:40]

병무청-신한은행 디지털 협업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서비스 협업 및 병역명문가 금융상품 우대 혜택 제공
양정호 기자 | 입력 : 2023/11/15 [17:40]

▲ “이(e)-병무지갑”과 신한은행 “헤이영 캠퍼스”


[일간검경=양정호 기자] 병무청은 15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 본점에서'민관 디지털 협업 및 병역명문가 예우'등을 포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병무청 “이(e)-병무지갑”과 신한은행 “헤이영 캠퍼스”를 연계하여 병역의무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병역명문가를 위한 금융상품 우대혜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체결로 병역의무자는 신한은행 “헤이영 캠퍼스”를 통해 군 입영 휴·복학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해지며, 병역명문가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우대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사회복무요원의 경우 “이(e)-병무지갑”을 통해 신한은행 방문 없이도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진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분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금융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고객지향적 디지털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는 신한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병역이행에 대한 예우와 자긍심이 고취되는 또 하나의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병무청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분들이 직접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