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감사패 수여

6일(화) ‘산학협력을 위한 기업 만남의 날’ 개최해 고졸채용 우수사례 소개 및 소통의 장 마련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4:43]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감사패 수여

6일(화) ‘산학협력을 위한 기업 만남의 날’ 개최해 고졸채용 우수사례 소개 및 소통의 장 마련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2/06 [14:43]

▲ 6일(화) 아산 디바인밸리에서 개최된 ‘산학협력을 위산 기업 만남의 날’에서 김지철 교육감과 직업교육 기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 아산 디바인밸리에서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 39개 사를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산학협력을 위한 기업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업교육 기업체 관계자 80여 명과 직업계고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KGC 인삼공사(지역인재 채용) ▲(주)우성사료(선취업 후학습) ▲(주)에이텍(채용연계형 전공전환과정)등의 기업이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들은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주신데 감사 드린다.”라고 언급한 뒤 “4차 산업 시대에 고졸인재 역할의 중요성이 어느때 보다도 중요하다. 교육청과 협력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과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많은 기업체에서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의 채용을 지원해 주셔서 충남 직업교육이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우리 학생들과 기업체가 함께 성장하는 충남 직업교육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지난해 ▲안전사고 없는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현장실습부당대우 신고센터 확대 개편 등을 통해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노력은 190개의 선도기업 지정과 같은 성과로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