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구, 마을공동체 주민아카데미 및 공모사업 설명회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3:49]

동구, 마을공동체 주민아카데미 및 공모사업 설명회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2/06 [13:49]

▲ 동구는 6일 5층 중강당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아카데미 및 공모사업 주민설명회를 실시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동구는 2월 6일 오전 10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지역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주민아카데미 및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웨일웨이브 협동조합’ 김대성 대표를 초청하여 ‘마을공동체 사업의 이해 및 필요성’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2024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설명회’를 열어, 올해 추진하는 공모사업 분야와 사업비, 지원규모, 추진일정 등 공모계획에 대한 설명과 마을공동체 사업 우수 단체를 초빙하여 사례 공유를 통해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였다.

김종훈 구청장은 “우리 구에서는 2013년부터 마을공동체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돌봄사각지대 보완을 통해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돌봄 공동체 사업을 신설하여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동구는 2월 14일부터 3월 5일까지 마을공동체(새싹,줄기,꽃,열매), 돌봄공동체(새싹, 줄기, 꽃)등 2개 분야의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을 공모하고 3월중 최종 선정하여 올해 총 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