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킹덤: 엑소더스', 다양한 관객층의 열광적인 호평 화제!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6 [12:53]

'킹덤: 엑소더스', 다양한 관객층의 열광적인 호평 화제! 캐릭터 포스터 5종 공개!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2/06 [12:53]

▲ [사진= ㈜엣나인필름]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자유롭고 극단적인 상상력으로 매번 논쟁적인 작품을 발표하는 전 세계 가장 문제적 거장 ‘라스 폰 트리에’가 90년대 세기말의 공포를 선사했던 레전드 호러 시리즈 '킹덤 1', '킹덤 2', '킹덤: 엑소더스'까지 전편 최초 공개로 화제, 개봉 이후 연이은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과 열광적인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킹덤: 엑소더스'가 캐릭터 포스터 5종을 공개했다. [영제: The Kingdom Exodus |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 감독: 라스 폰 트리에 | 출연: 보딜 요르겐센, 미카엘 페르스브란트, 라스 미켈슨, 니콜라스 브로, 튜바 노보트니, 니콜라이 리 코스]

“예전 대학 시절, 심야 영화로 연이어 본 기억이 난다!”(CGV, 마**), “27년 만에 재관람함. 그 당시에도 새벽 심야 때 초만원이었음. 강추입니다. 2편도 또 기대”(CGV, CG**), “군에 가기 전 부영극장에서 본 추억의 영화”(CGV, 정**), “무려 25년여 만에 다시 봤는데 여전히 새롭고 기괴하고 유쾌하다”(CGV, 더**), “재개봉해서 넘 좋았음. 기괴하고 웃긴데 결국은 사람 이야기”(CGV, 우**) 등 1997년 국내 개봉 당시 심야 상영 전회 매진이라는 센세이션했던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는 관객들부터 “대박이지. 94년 영화인데도 몰입감 최고”(CGV, 아바**),

“5시간이 금방 가네요 속편 빨리 보고싶네요”(CGV, no**), “심슨 좋아하면 보세요 4시간 30분 순삭”(CGV, 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CGV, 임**), “무친.. 보고싶다 고문받고 싶어요”(왓챠피디아, as**), “순순히 15시간 갇혀서 정신개조 당한 나를 칭찬해”(왓챠피디아, 잡**) 등 4시간이 넘는 러닝타임도 기꺼이 감수하며 관람을 강력 추천하는 관객들, “상영 더 안 할 겁니까. 상시 심야 영화로 상영합시다”(CGV, eq**), “여전히 몰입감 강하고 희극적이며 재기발랄한 동시에 기괴하다. 심야관람에 이보다 더 잘 맞는 영화가 있을까?”(CGV, 더**) 등 다시 한번 90년대의 센세이션했던 심야 상영을 기다리는 관객들까지 다양한 관객층의 호평들이 눈길을 끈다.

그외에도 “처음부터 끝까지 비웃음으로 점철된 블랙유머 컬트의 정수”(CGV, RE**), “유일무이한 오컬트 메디컬 드라마”(CGV, 영**), “정주행의 원조! 코믹과 공포와 스릴러의 천재적 만남”(CGV, cg**), “의외의 취향저격 코미디”(왓챠피디아, 범**), “도저히 예측 불가능하다”(왓챠피디아, 영**), “철저히 트리에에게 농락당하는 기분”(왓챠피디아, 최**) 등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천재적 역량과 새로운 장르의 탄생에 대한 극찬들이 쏟아지며 극장 관람을 강력 추천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킹덤: 엑소더스' 캐릭터 포스터 5종은 '킹덤 1', '킹덤 2'에서는 본 적 없는, 이번 시즌을 이끌어갈 새로운 캐릭터들을 소개한다.

“사탄이 여기 있어요”라고 외치는 카렌(보딜 요르겐센)은 몽유병자로, 깊이 잠이 든 어느 날 밤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코펜하겐 최고의 종합병원 ‘킹덤’ 앞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구원을 요청하는 의문의 목소리를 따라가며 25년간 풀리지 못한 비밀의 실마리를 풀어간다.

“아버지를 미치게 한 이놈의 나라!” 라고 외치는 헬머 주니어 역의 미카엘 페르스브란트는 지난해 종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상담소]에서 오티스의 엄마 질 밀번 박사와 연인으로 발전하는 야코프 니만 역으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배우로 눈길을 끈다.

'킹덤: 엑소더스'에서는 아버지 스티그 헬머의 수상한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킹덤’ 신경외과에 부임한 헬머 주니어 역으로, 폰토피단(라스 미켈슨), 스웨덴 변호사(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안나(튜나 노보트니) 등 다양한 인물들과 온갖 사건들에 휘말리며 영화를 이끌어간다.

폰토피단 역의 라스 미켈슨은 '어나더 라운드'(2020),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2022) 등으로 국내에도 알려진 매즈 미켈슨 배우와 형제 관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편 최초 상영과 연이은 매진 행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킹덤 1', '킹덤 2', '킹덤: 엑소더스'는 CGV 아트하우스, 아트나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