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교육청, 인천-중국 화동지역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성료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3:13]

인천시교육청, 인천-중국 화동지역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성료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4/02/05 [13:13]

▲ 인천-중국 화동지역 청소년 문화교류 활동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시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인천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등이 주관한 중국 화동지역 청소년 수학여행단의 상반기 국제교류 활동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중국 화동지역 청소년 수학여행단의 인천 방문 프로그램은 인천과 중국 청소년 교류를 기반으로 한 미래 한-중 우호 관계 발전을 위해 기획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한국을 방문한 2,000여 명의 중국 화동지역 청소년들은 4박 5일 일정으로 인천항, 개항장(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등), 송도(연세대 글로벌캠퍼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등) 일대를 돌아보며 인천 도시의 역사와 미래를 이해했다. 또한 2024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에 참여하며 한-중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상호 문화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인천세계로배움학교'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향후 인천세계로배움학교의 ‘인천-해외 학교 간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동에도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규모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이 인천을 찾아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나눈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리더 양성을 위해 우리 학생들의 국제교류 활동을 더욱 활발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