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재영 증평군수, 충북교육청 방문...지역 교육현안 해결위해 발로 뛰어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09:32]

이재영 증평군수, 충북교육청 방문...지역 교육현안 해결위해 발로 뛰어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15 [09:32]

▲ 증평군청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이재영 증평군수는 15일 충북교육청을 방문해 윤건영 교육감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 군수의 충북교육청 방문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날 이 군수는 △충북비즈니스고 다목적 체육관 건립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증평교육지원센터 신축 △도안초 교실 설치 등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교육당국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충북비즈니스고는 지역 내 학교 중 유일하게 다목적 체육관이 없어 증평여중 체육관을 함께 사용하는 애로사항이 있었다.

이에 이 군수는 체육관 신축을 위한 군의 대응투자를 약속하고 사업의 우선 선정을 요청했다.

또한 증평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과 함께 통학버스 운행을 요청했고, 증평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 맞춤형 교육정책을 총괄하는 증평교육지원센터의 신축과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의 분리도 촉구했다.

아울러 향후 지역 내 공동주택 3,754세대 건설에 따른 학생 유발을 감안해 과대학교 해소와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위한 학군 재조정을 역설하며, 최근 학생 수 증가로 인한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안초등학교에 교실 설치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영 군수는 “교육에 투자하고 인재양성을 하는 것은 내일의 증평 100년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송산초 신설, 독립 교육지원센터 신축을 비롯한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으로 교육감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