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선진 장애인 체육의 발판 마련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6:02]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선진 장애인 체육의 발판 마련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1/26 [16:02]

▲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산시는 25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당연직으로 추대된 경산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장애인 선수, 장애 유형별 및 경기종목별 단체 대표, 장애인체육전문 비장애인, 변호사, 회계사로 구성된 이사와 감사 등 25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산시장애인체육회 규약안 및 제규정안과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임원 선출 및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출범을 위한 제반 사항을 마련했다.

경산시는 지난 2020년도부터 장애 유형별 및 경기종목별 장애인 단체 대표, 학계, 장애인체육 관련 전문가 등으로 경산시장애인체육회 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여러 차례의 회의를 거쳐 장애인체육회 설립의 사전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한 결과 이번 창립총회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

향후 경산시장애인체육회는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절차를 거친 후 추경예산을 확보해 2024년 7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며, 각종 장애인체육대회 지원,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가맹단체 육성·지원 등 장애인 체육단체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경산시장애인체육회장)은 “그동안 장애인체육인의 숙원을 담아 선진 장애인체육의 발판을 마련한 창립 이사회 임원들의 지원과 관심에 감사를 드린다.

시에서도 장애인체육회 출범 초기 안정적 정착을 위해 사무국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각종 장애인체육 활동 지원‧육성을 통해 경산시 장애인체육 발전은 물론 장애인들의 화합과 건강증진 및 재활 의욕 고취 등 장애인복지가 한층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