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이강덕 포항시장,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하겠다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인사회 참석해 상인 격려 및 현장 목소리 청취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5:32]

이강덕 포항시장,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하겠다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인사회 참석해 상인 격려 및 현장 목소리 청취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1/26 [15:32]

▲ 이강덕 포항시장은 26일 죽도시장 내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사무실 현판식에 참석했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26일 열린 포항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포항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 주최로 죽도시장 내 상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전통시장상인연합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 시장은 새롭게 마련된 상인연합회 사무실의 현판식에 참석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상인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한 포항시 전통시장상인연합회 회원들은 이날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으며, 간담회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허창호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은 “전통시장의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및 공동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상인들부터 친절과 청결 등에 더욱 신경쓰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통시장 자생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고 지역 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 주차환경 개선 등 다양한 시책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시설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죽도시장 외 3개 시장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죽도어시장 외 5개 시장 아케이드 신설 △구룡포시장 외 3개 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죽도시장 글로벌 웰컴센터 건립’을 위한 용역 수행 △시장경영패키지사업 △행복경영매니저 지원사업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